새만금에 골프장이 들어서다?

Bookmark and Share

새만금에 골프장이 들어선다고 합니다.

가장 처음 새만금 간척 사업이 시행될 때에는 분명히 농업 용지를 늘이기 위해서였습니다.
새만금 사업의 탄생 배경 (http://www.nongbalge.or.kr/origin.html) 을 보면,
"....주요 내용은 개별지구 단위로 진행되는 농업 목적의 간척 사업을..."
운운하고 있습니다.
그렇기에 농림부가 주도하여 시행을 했지요.

그 사이에 수 많은 사람들이 반대 운동을 했고,
단군 이래 최대의 환경 파괴 라는 온갖 반대에도 무릅쓰고,
대법원에서 "새만금 사업 계속하라" 라는 결정이 난 후에 급속도로 개발이 진척되고 있습니다.

이 당시 이야기 했던,
농림부 이원규(李源圭) 기반정비과장은 “간척지의 일부를 관광, 산업단지 조성에 사용하더라도 대부분의 땅은 농사를 짓는 데 쓰게 될 것”이라고 했다는데.

아마 이 분이 짤리셨나 봅니다.
어제 '새만금에 대규모 골프장 추진' 이라는 기사가 났습니다.

새만금 지구에 미국의 휴양 도시이자, 인구 20만의 소도시에 골프장만 130개가 있다고 하는 '머틀비치'를 본따 골프장을 만들겠다고 합니다.
기사에는 나중에는 798만여㎡를 골프장으로 만들겠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.

처음에 사라져가는 농업용지를 조금이나마 보상하겠다는 명분으로 시작한 새만금 사업이
이제는 일단 물이 빠지기 시작하니, 좀 더 수익성이 높은 걸로 생각되는 골프장 사업으로 바뀌는것 아닙니까?
아니, 처음부터 돈 안 되는 농업용지는 생각이 없던 것이고,
그 땅에 이왕 만드는 김에 다른 것도 좀 만들자는 생각이 원래 하고자 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

처음 명분은 어디로 가고, 이제는 관광 휴양 도시로 만들겠다....

"험, 그럼 땅은 왜 메웠냐?"

정부와 정치인들은 지금도 계속해서 자연을 볼모삼아 조삼모사로 국민을 희롱합니다. ㅡㅡ;;
나쁜 사람들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(이미지 출처 : 새만금 사업단 http://www.isaemangeum.co.kr/main/data/jogam.jpg)


이 녹색 부분이 잘못하면 모두 골프장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것은 저만 그런 것일까요?



새만금 간척 사업이란? http://www.nongbalge.or.kr/saemangeum/saemangeum.html (출처: 새만금 사업을 반대하는 사람들 방/발/게)
새만금 간척 사업 스토리 : http://www.donga.com/news/saemangum/ (출처: 동아닷컴 디지털 스토리)

신고
Trackback 0 Comment 0
prev 1 ··· 309 310 311 312 313 314 315 316 317 ··· 348 next


티스토리 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