운하할 바에야 차라리 전봇대 지중화 공사나 하자!

Bookmark and Share
도저히 이명박대통령각하 정부에서는 건설을 하지 않고는 좀이 쑤셔서 밤에 잠이 안 오시는가 봅니다.
이번에는 '박병원' 청와대 경제 수석님께서 '4대강 수질개선'해 보고, 한강 낙동강 연결하자면 안 할 수가 없다면서 자랑스레 인터뷰를 하셨군요. 이런 떡밥은 항상 감사히 여기며, 덥석 물겠습니다. 찌질이처럼, 한번 그만하겠다는 말을 해 놓고 번복을 하면, 저도 찌질이처럼 끝까지 떡밥 물고 반대해드리지요.

지난 7월에 비프 파동 - 왠지 미친소는 비프라고 불러야 할 것 같죠.. - 때, 대운하 반대 여론도 들끓었고, 결국은 대운하는 안 하겠다고 하더니, 경제 사정이 안 좋아지니 어떻게든 돈을 풀어서 지방 사람들의 안위를 걱정해주겠다는 식입니다. 당장 이명박대통령각하 가 보위에 앉아 있을 동안에는 어떻게든 지방의 여론을 좀 잠재울지 모르겠지만, 아마 운하 하고 10년 정도 지나면, 서울 지방 그리고 모든 대한민국 땅에서 물을 먹는 모든 사람들이 'X명박'이라면서 이번 정부를 욕할거에 1,123 원 겁니다.

그래도 건설업에 돈을 못 부어서 난리라면, 차라리 전봇대 지중화 공사를 하시는건 어떠신지요?
운하보다는 좀 더 적은 정도로 환경을 잠시 파괴하고, 결론적으로는 우리네 산하를 딩딩 감고 있는 전신주며 전봇대들이 땅 속에 들어가게 될테니 금수강산이라는 이름에 맞는 사업이 아닐런지요?

작년 서산 가야산에서는 천년 역사를 가진 가야산을 가로질러 대빵 큰 송전철탑이 들어서기로 해서 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. 그 때 쓴 글도 있죠. 지금도 여전히 고작 몇 십억 더 들어간다는 이유만으로 천년 역사를 가진 가야산에 큰 오점을 남기려 하고 있습니다.

그런데 얼마전에 다시 진도에서도 비슷한 사건이 터졌습니다. 전남 진도 - 제주도 간 송전선로 건설에 또 다시 전도에 대빵만한 송전철탑이 들어서게 된다고 하네요.

무식한 운하 말고, 차라리 이런 큰 전봇대나 지중화 공사 합시다!
정말 아름다운 우리나라인데, 사진 찍으려고 보면 보기싫게 이리저리 드리워진 전봇대, 전기줄...
이번 기회에 한번 싹 다 걷어봅시다~

그래서 일자리도 창출하고, 예전의 그 아름다웠던 산하로 다시 가는거죠~
신고
Trackback 1 Comment 2
  1. Favicon of http://www.jkspace.net BlogIcon 김진애 2008.12.12 06:55 신고 address edit & del reply

    트랙백 타고 왔습니다. 벌써 며칠인데, 이제야... 많이 한심하지요? 그렇게 대운하 아니라고 강변하는데, 여전히 의심해야 하는 이 상황. 삐딱한 시선과 부드러운 시선을 같이 가진 장작가님, 건투를 바랍니다.

    • Favicon of http://5bpa.tistory.com BlogIcon 장작가 2008.12.12 14:07 신고 address edit & del

      와. 이런 허접 블로그까지 찾아주셔서 제가 민망할 따름입니다.
      저도 직접 도움을 드릴만한 능력은 없지만,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함께 하겠습니다.
      운하같은 얼토당토않은 이 정부의 철학부재를 매꿔줄 분들이 많이 필요한데, 김진애님이 그 한축을 붙들고 계신 것 같아 국민의 한 사람으로 참 뿌듯합니다.
      건강하시고요. 꼭 이기시기 바랍니다.

prev 1 ···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··· 348 next


티스토리 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