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정성 99.9% 이기 때문에 반대할 뿐.

Bookmark and Share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드디어 백만이 넘었습니다.
우리 민족이 자랑스럽기도 하지만, 부끄럽기도 합니다.

저는 아직 서명하지 않았습니다.
이명박 대통령이 지금 그 자리에서
1. 운하 백지화
2. 미국 소고기 수입 재협상
을 하기 전에는 끌어내리고 싶지 않습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정부에서는 광우병이 걸려서 죽을 확률이 비행기 사고로 죽을 확률보다 낮다면서 물타기를 합니다.
하지만 저는 그 민동석이라는 사람이 이야기 하는 99.9%의 안정성 때문에 미국 소고기 수입을 반대합니다.

99.9% 라면,
천명이라는 사람 중에서 한명은 광우병으로 유명을 달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.
그 만명이라는 사람 중에는 내 가족, 내 새끼, 내 친구, 내 친구의 친구, 존경하는 분들, 좋아하는 사람들...
하나하나 소중한 생명입니다.

현 정부는 확률에 속아서
천명 중에 한 명은 광우병으로 죽어도 괜찮다는 논리를 펴고 있는 겁니다.
하지만 그 한 명의 생명도 만 명의 생명과 맞먹는 소중한 생명입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현 정부의 정책 기조가 그대로 드러나는 협상입니다.
다수를 위해 소수는 희생되어도 좋다는 생각.
생명의 가치는 무한대라고 생각해야 하는데, 현 정부는 생명의 가치를 어떤 정해진 값으로만 보는 듯 합니다.
경제가 최고라고 생각하시니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지요.

사람이 죽어도 보험금 얼마로 환산이 되는 황금만능시대, 경제제일시대...
십년 후에 내 주위의 사랑하는 사람이 광우병으로 죽어도 돈이 최고일지 의문입니다.
신고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Creative Commons License
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.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Trackback 3 Comment 6
  1. Favicon of http://etna.tistory.com BlogIcon 에트나 2008.05.04 22:58 신고 address edit & del reply

    그러게요.. 99.9% 안전하다는 말...상당히 무책임하네요....국민의 건강을 담보로..뭔일을 하는건지..

    • Favicon of http://5bpa.tistory.com BlogIcon 장작가 2008.05.05 23:14 신고 address edit & del

      네. 너무 무책임해서 화가 납니다.
      그리고 어쩌다가 우리가 이런 상황에 다다르게 되었나를 심히 반성하게 되더군요.
      돈 주고 저런 공무원을 고용한 것이 정말 불쾌합니다.

  2. Favicon of http://blog.cliff3.net BlogIcon JoonHo Son 2008.05.05 23:50 신고 address edit & del reply

    트랙백 타고 왔습니다.
    글 잘 읽었구요. :-)
    정말... 정말... 저도 시간만, 여건만 된다면 촛불집회라도 참여하고 싶습니다.
    저 사람들은 도대체 머리속에 무슨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일까요?

    • Favicon of http://5bpa.tistory.com BlogIcon 장작가 2008.05.06 00:20 신고 address edit & del

      저도 집이 대전이라... 그 곳까지 못가서 아쉬울 따름입니다. 촛불집회에 꼭 가보고 싶어요.
      저 사람들이 저 자리에 앉은 채로 자기들의 한 말을 다 반성하고 정신차린 정책을 세우게 하고 싶습니다. - 끌어내리는 것보다 더 힘들겠지만, 이런 전철을 한번 만들어, 나라의 주인이라는 국민의 힘이 얼마나 큰지 보여주고 싶어요.

  3. 2008.05.06 19:20 address edit & del reply

    비밀댓글입니다

    • Favicon of http://5bpa.tistory.com BlogIcon 장작가 2008.05.06 23:44 신고 address edit & del

      고맙습니다. ^^;; 저라고 다른 할 말이 있을까요.. 다만, 지금 한강을 걷고 있는 순례단의 수경스님의 이야기를 약간 해 드리면 그게 더 좋을 듯 합니다.
      수경스님께서 이번 운하 이야기를 이명박대통령 대 반이명박대통령의 구도로 해석해선 안 된다고 하시더군요. 이명박 대통령이 앞으로 국정 수행을 잘 할 수 있도록 우리가 도와주어야 하는것이라고. 임기말까지 제대로 올바르게 대통령직을 수행할 수 있게 옆에서 충심으로 충고하고 바른 소리를 해야 한다고요.
      마찬가지로 이번 광우병 이야기도 풀어가는게 어떨까하는게 제 생각입니다. 광우병은 생명을 다루는 이야기이니, 우리가 그 동안 생명에 대해 얼마나 무지하고 매정하게 살았는가를 스스로 돌아보게 된다면. 이번 광우병 사태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.
      그리고 인간의 욕심이 얼마나 큰지, 그것이 자연을 통해 우리 인간에게 다시 돌아오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지요.
      어찌보면 이런 고민을 하게 해 준 이명박 대통령에게 고마운 생각이 쬐금 들기도 합니다. :)

prev 1 ···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··· 348 next


티스토리 툴바